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12.04 [18:5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오늘 9월초, 무주 태권도원 2024 국제 오픈 버추얼 태권도 대회 열린다
WT 버추얼 태권도 규정이 적용되는 ‘최초’ 국제대회, 태권도원에서 열려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7/04 [15:02]
광고

▲ 자료사진. 2023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이하 WT)이 승인하고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과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이하 KTA)가 공동 주관하는무주 태권도원 2024 국제 오픈 버추얼 태권도 대회(이하 버추얼 태권도 대회)’94일부터 2일간 태권도원 도약센터 나래홀에서 열린다.

 

버추얼 태권도는 선수 팔다리에 모션 트레킹이라고 하는 동작 추적 기술이 갖춰진 센서를 부착하고, 이를 통해 가상공간의 캐릭터로 경기를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태권도 경기방식으로 최근 WT에서 버추얼 태권도 규정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KTA는 지난 3월부터 ‘KTA 버추얼 태권도 챌린지 시리즈개최하여 버추얼 태권도 보급 및 국내 선수 육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 자료사진. 2023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버추얼 태권도 대회WT 규정이 적용되는 최초의 국제 대회로 남자부, 여자부, 남녀복식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2일 동안 진행하며 94일에는 남자부 예선 및 결승과 여자부 예선을, 5일에는 여자부 결승과 남녀복식 경기가 열린다. 수상자에게 총 2,520만 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를 전달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대회 박진감과 흥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형 모니터와 음향, 조명 등의 장비를 설치해 가상 태권도 대회 장점이 부각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는 “199494일 파리에서 열린 IOC 총회에서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30년이 지난 지금, 세계태권도연맹은 버추얼 태권도의 전 세계적 저변 확대를 준비하며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라며 무주 태권도원 2024 국제오픈 버추얼 태권도 선수권 대회는 버추얼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첫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사진. 2023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WT 버추얼 태권도 규정이 적용되는 최초의 국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종주국 위상과 버추얼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겠다라며 “94일 태권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무주 태권도원 2024 국제 오픈 버추얼 태권도 대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94일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30주년을 테마로 한 태권도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945일에는 ‘2024 국제 오픈 버추얼 태권도 대회’, 968‘2024 세계 태권도 옥타곤 다이아몬드게임등이 연이어 개최되는 등 태권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04 [15:0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