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도서벽지 자유학기제캠프 무료진행
경북 봉화중학교 등 2개교 170여명 참가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11/08 [09:47]
광고

▲ 도서벽지 자유학기제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공동체활동을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은 지리적이고 환경적 이유로 자유학기제 진로 체험활동이 다른 지역에 비해 불리한 도서벽지 중학교 청소년 대상 자유학기제 캠프를 6일부터 2박 3일 동안 전액 무료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3월 수련원 누리집으로 공개 모집하여 선정된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중학교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관산중학교 등 2개 학교 170여명 청소년이 참가하였다.

이번 캠프는 스스로 감추어져 있던 재능을 알아가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생각해 보기 위하여 청소년 진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또는 1년 동안 지식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하는 국가정책이다.

이에 수련원은 체험활동 기회가 비교적 적은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진로캠프, 직업체험캠프 등 체험활동프로그램을 매년 무료로 운영한다.

캠프 주요프로그램은 1일 차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나의 진로에 대한 개념을 활동으로 알아보고 이해하는 소통 비전설정 체험활동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2일 차 주요프로그램은 역량 향상 체험활동으로 문제기반 프로젝트학습 공동체 활동과 LED공예, 플라잉디스크, 스네이크보드, 이미지햄투어링활동 등 진로 체험활동프로그램이다.

3일 차는 진로설정에 있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과정에서 가치관을 지니게 해주는 가치관 선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도서벽지 청소년들이 수련원에서 청소년활동 체험으로 스스로 진로를 생각하고 자신감을 얻어 가기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도서벽지 자유학기제캠프 프로그램 수련활동비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일부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11/08 [09:4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