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ADT캡스 이용주 팀장,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단장 임명
2017년 이어 두 번째, 태권도 미래가치 장애인태권도에 대한 봉사와 나눔 열정 높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1/16 [17:27]
광고

▲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장용갑 회장(우)이 2019 안탈리아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단장을 맡게 된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좌)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국내 유명 여성경호인으로 이름을 알리며, 현재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이 오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터키 안탈야에서 개최되는 제8회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단장으로 임명됐다.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KTAD, 회장 장용갑)은 1월 15일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에 위치한 장애인체육인들의 요람인 이천훈련원 태권도전용훈련장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의 건승을 기원했다.
 
이 팀장은 용인대 출신으로 태권도 4단, 유도 3단, 합기도 2단의 종합 무술 9단 보유자다. 퍼스널경호 전문가로 히딩크 전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대통령,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안젤라 아렌츠 버버리 CEO 등 해외 유명인들의 방한시 전담 경호를 맡아 차세대 전문여성인력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 팀장은 지난 2017년 KTAD 이사로 선임됐다. 사회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태권도의 미래가치인 장애인태권도 발전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하고 싶었기 때문.
 
KTAD 이사로 이 팀장은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데 가장 먼저 솔선수범하고 나섰다.
 
장애인태권도 지도자들과 선수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이들의 인권과 권익 보호에 앞장섰으며, 국제업무 경력을 토대로 KTAD가 국제스포츠외교력을 발휘해 해외단체들과 교류하는데도 능력을 발휘했다.
 
지난 2017년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7회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에 첫 여성 단장으로 임명되어 선수단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나섰고, 이 팀장이 직접 인솔한 한국 선수단은 8년만에 세계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성적을 거뒀다.
격년제로 진행되는 세계대회에 KTAD는 또 다시 이 팀장을 단장으로 임명했다.
 
KTAD 장용갑 회장은 “이 팀장이 지난 세계대회에서 우리 선수단을 위해 희생과 봉사를 아끼지 않아 우리 선수들이 8년만에 메달을 획득하는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 “이번 세계대회는 2020 도쿄패럴림픽을 앞두고 가장 중요하고 큰 대회다. 이 팀장은 이미 한 차례 세계대회 경험이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리 선수단을 잘 인솔해 좋은 성적을 거둬줄 것으로 믿는다. 그러한 믿음에 단장으로 임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팀장은 “한국의 국기가 태권도이지만 장애인태권도는 너무나도 뒤쳐져 있다는 것을 지난 세계대회에서 느끼고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왔다”면서 “태권도 종주국 한국이라는 점 때문에 국제무대에서 오히려 피해보는 상황도 많았다. 우리 지도자들과 선수들이 갑작스런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대응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관리하겠다. 또 다시 이러한 중책을 저에게 맡겨주셔서 책임이 크다고 느낀다. 2020 도쿄패럴림픽에 대한민국 선수들이 한명이라도 더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TAD는 지체(상지장애)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대회에 이용주 단장을 포함해 총 10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
 
선수단은 현재 이천훈련원에서 세계대회를 대비해 강화훈련에 나서고 있는 상태로 오는 2월 1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해 8일 귀국할 예정이다.
▲ 지체부문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인 김황태, 한국현, 주정훈, 나형윤 선수가 이용주 단장     © 한국무예신문
 
■ 2019 제8회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단장 이용주
▲감독 진천수
▲코치 김경식, 서은미
▲트레이너 김기호
▲선수
남자 –61kg(K41) 김황태
남자 –61kg(K43) 나형윤
남자 –61kg(K44) 한국현
남자 –75kg(K44) 주정훈
▲선수보조 이건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1/16 [17:2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