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시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건기식 정보 앱 ‘건강한알’ 업데이트… 필수 영양소 추천 기능 탑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1/21 [12:05]
광고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정보 앱 ‘건강한알’을 업데이트 하고, 사용자별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를 추가했다.

건강한알의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는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권장량/상한량)에 근거해 각 사용자의 연령 및 성별, 주요 건강 이슈 등에 따라 맞춤형 필수 영양소를 제시해주며, 각 영양소의 추천 이유와 해당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도 함께 안내해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필수 영양소 정보는 영양학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가인 ‘건강한알 자문단’에 의해 분류, 정리 및 구성됐다. 건강한알 자문단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교수진 및 연구원들로 이뤄져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사용자 중심의 유용한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이번 건강한알 업데이트를 통해 부가기능을 보완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우선 각 사용자가 현재 특정 건기식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필수 영양소가 적정량 섭취되고 있는지 ‘부족, 충분, 과다’ 등의 정보를 개인별로 제공하며, 영양소를 관리할 수 있는 복용관리 서비스로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한 ‘인기 카테고리’ 탭을 추가해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개인의 특성이나 증상별로 필요한 제품 및 영양소 정보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알 스토리’ 서비스를 통해 건강 이슈에 따라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도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1/21 [12:0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