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2018 ATA KOREA CHAMPIONSHIP & 2019 ATA KOREA EXPO 태권도 대회 성황리
 
서대경 기자 기사입력  2019/02/11 [10:29]
광고

 

▲     © 한국무예신문


지난 126일과 27일 양일간, 김해문화체육관에서 ATA 세계본부와 아시아 본부가 주최·주관하는 2018 ATA KOREA CHAMPIONSHIP & 2019 ATA KOREA EXPO 태권도 대회가 열렸다.

 

이번 ATA 대회에는 550여명이 출전, 경기 종목으로는 품새, 겨루기, 무기술, 컴뱃겨루기로 구분하여 1인 최대 4경기에 참가 하였으며, 각 학년별 1코트에 10여명의 선수들이 그룹이 되어 4개의 참가 종목에 대해서 시연을 펼치고 바로 시상을 하는 대회인지라 부모님들의 응원과 호응으로 뜨거운 경기장 분위기가 연출 되었다.

 

그리고 일요일에 열린 ATA KOREA 챔피언 대회에는 각 도장에서 학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TOP 4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였으며, ··고 선수들 포함, 여자 20, 남자 20, 남자 30, 남자 40대의 선수들이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열띤 승부를 펼쳤다.

 

▲ 이인호총재의 개회사     © 한국무예신문

 

특히, 이번 대회에는 ATA 세계본부 Grand Master 이인호 3대 총재가 미국에서 직접 건너와 개회식에 참여하였으며, 대회 참가 수련생들과 참관 부모님들에게 직접 사인 및 사진촬영 등을 함께해주며 대회 마칠 때 까지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ATA Grand Master 이인호 총재는 태권도는 대한민국에서 만들어져 세계인들이 배우는 자랑스런 무예이다라며, “태권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항상 도전하고 솔선수범하는 태권도인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ATA(American Taekwondo Association)세계본부는 창설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9월에 한국에서 세계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2/11 [10:2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