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고효율 보일러의 개요 및 에너지 절감방안’ 무료 강좌 진행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3/11 [09:43]
광고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보일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고효율 보일러의 개요 및 에너지 절감방안’ 강좌를 2019년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이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보일러는 가스나 유류 연료를 연소시켜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여 온수나 증기를 얻는 기기로서 가정에서부터 생산공장이나 발전설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보일러를 용도에 따라 대별하면 소형인 가정용보일러, 중소형인 산업용 및 난방용 보일러, 대형의 발전용 보일러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용범위가 매우 넓다.

최근의 보일러 관련된 문제는 환경 보존과 쾌적성의 추구 및 에너지 절감이다. 산업과 사회 구조의 변화, 지구환경 문제 등이 설계시점부터 고효율적인 설계를 해야 하고, 설치와 운용 시에도 온실가스의 저감을 위한 에너지 절약대책과 보다 안정성이 추구된 보일러 운용 시스템의 구축 등을 꼽을 수 있다. 보일러의 에너지 절감 방안으로 연소개선, 전열개선, 폐열회수, 전력소모를 줄이는 방법, 운전관리, 응축수 회수에 의한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강좌내용은 보일러 종류 및 응용, 연소장치, 바이오 보일러, 보일러 에너지 절감방안, 자동제어, 수처리, 증기이용기술, 증기트랩 종류와 선정, 증기시스템 에너지 절감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교육경력이 많은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대기업은 일부 유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11 [09:4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