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과 유통 활성화 위해 협력
10일 서울 중구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업무협약 체결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5/11 [10:03]
광고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1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데이터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고용 데이터 품질 향상과 유통 활성화, 인재 양성 등의 협력을 통해 정부혁신 과제를 적극 실천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대국민 서비스 수준 고도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용정보원은 구인구직, 고용보험, 직업훈련 등 고용 관련 각종 행정통계를 비롯한 양질의 일자리정보를 수집 및 가공해 일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고용정보 서비스 기관이다.

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데이터 유통·거래를 지원하고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노하우를 보유한 데이터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역량 강화 및 체계적 훈련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고용 데이터 개방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고용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고용 데이터의 품질 향상 및 데이터 개방·유통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협약 체결로 양 기관 인력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국민들에게도 더 나은 고용서비스와 고품질 데이터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정보를 공개하고 자원을 공유하는 열린 정부로 나아간다는 정부혁신을 실현하는 데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5/11 [10:0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