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교육부·대한상공회의소 인증’획득
찾아가는 태권도 수련·체험 프로그램’운영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5/30 [16:57]
광고
▲ 2018 찾아가는 태권도교실(장소: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최근 ‘2019∼22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단체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재단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태권도 수련·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인해 태권도원을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학교를 태권도 사범들이 찾아가서 학생들에게 ‘자기방어’와 ‘힐링태권체조’를 지도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태권도를 접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태권도를 소개하고, 건강한 신체 발달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 임수원 주임은 “태권도원을 찾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내실있는  태권도 수련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며 “이번 태권도 수련·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학교가 신청해 주기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찾아가는 태권도 수련·체험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중학교는  태권도진흥재단 교육부(063-320-0567)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고,  ‘진로체험, 꿈길’(http://www.ggoomgil.go.kr/)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5/30 [16:5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