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 중남미 태권도 진흥 및 보급에 앞장
온두라스, 태권도 승급심사 참관 및 정부 관계자 면담 등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6/05 [09:39]
광고
▲ 우측 두 번째 ‘재단 장회식 연구협력실장’/ 우측 세 번 째 주온두라스 신성기 대사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온두라스를 비롯한 중남미에서의 태권도 진흥 및 보급 등을 위한 공공외교에 박차를 가한다.

 

 재단은 3일(한국시간 기준) 주 온두라스 대한민국 대사관 신성기 대사와의 업무협의를 시작으로 4일 아르만도 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 공보수석 및 마를렌 로드리게스 교육부 실장과의 면담, 태권도 승급심사 참관, 김호석 정부 파견사범과의 업무협의를 진행하는 등 온두라스와 중남미에서의 태권도 저변 확대를 위한 공공외교에 나서고 있다.

 

 주 온두라스 신성기 대사와의 업무협의에서는 온두라스를 중심으로  중남미에서의 태권도 진흥 및 보급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신 대사는 “올해 2월부터 온두라스 교육부와 함께 16개 공립 초등학교 2∼3학년생 1,800여 명에 대해 정규 체육수업 시간에 태권도를 의무 수업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온두라스의 태권도 붐이 중남미 전체에 퍼질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재단이 힘을 보태달라”라고 했다.

▲ 온두라스 태권도 승급심사 참관 및 기념촬영     © 한국무예신문

 

 또한, 아르만도 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 공보수석 및 마를렌 로드리게스 교육부 실장과의 면담에서는 ‘자기방어와 예절 등 교육적 가치로서의 태권도’를 온두라스 학생들에게 전하는 것에 대한 논의를 했다. 발데스 공보수석은 “태권도를 통해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인성 개발, 부모와 스승을 공경하고 친구들을 배려하는 등 생활태도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자기방어와 신체발달 그리고 인격 함양을 위해서도 태권도는 꼭 필요하며 사업 지속 및 확대를 위해 태권도진흥재단이 앞장서 대한민국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도움을 부탁한다”라고 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을 대표해 온두라스를 방문 중인 장회식 연구협력실장은 ”재단은 온두라스를 기점으로 중남미에서의 태권도 발전과 붐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라며 ”온두라스의 태권도 공교육 채택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해 태권도가 해외에서 교과목으로 채택되는 등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 갈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재단은 최선을 다 하겠다. 아울러 온두라스뿐만 아니라 중남미 국가 등에 태권도가 공교육에 진입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재단은 주 온두라스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추진하는 ‘온두라스 공립학교 정규 과정 진입’ 사업 예산과 ‘태권도 띠 1천 8백개, 쌍미트  등’ 태권도 수업 및 승급 심사에 활용할 수 있는 태권도 용품 등을  주 온두라스 대한민국 대사관에 전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6/05 [09:3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