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0 [09:0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삶의 실수와 불행을 줄이는 8가지 방법 ‘인생의 성공자가 되기 위한 자기관리’ 출간
인문학과 종교의 지식을 망라한 인생 독본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8/10 [11:24]
광고
▲ 인생의 성공자가 되기 위한 자기관리, 이호재 지음, 624쪽     © 한국무예신문

 

행복해지려면 불행을 피하는 방법을 익히고 행복한 삶을 목표로 꾸준히 자신을 가꿀 것을 권하는 인생 지침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인생의 여정에서 만나는 여러 가지 난관을 8가지 질문으로 풀어내고 그 답을 제시한 ‘인생의 성공자가 되기 위한 자기관리’를 출간했다.

이 책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도 바르고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한 기술이 자기관리라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역으로 불행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이를 위해 스스로를 계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가 하는 것에 관해 말한다.

‘삶의 본질’, ‘인생의 단계별로 이루어야 할 과제’, ‘삶을 가꾸는 방법’, ‘종교 문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인격과 지성의 필요성’, ‘인간관계와 사회생활’, ‘훌륭한 삶의 기준’과 같이 총 8가지 질문으로 구성된 이 책은 인생 본질에 관한 물음을 던지고 이에 대한 답을 삶의 문제로 세분화하여 제시한다.

인생의 고난을 역사나 철학, 특정 종교 등 한 가지 분야에 기대어 연구한 기존 도서와는 다르게 편견을 없애고 인문학과 종교의 경계를 넘나들며 해답을 찾으려 한 노력이 장점으로 돋보인다.

수년간 이어진 경기 침체로 좌절과 포기의 정서가 만연하고 그로 인해 분노의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의 우리에게 이 책은 ‘나의 분노는 정당한가’라는 물음을 갖게 하며 남을 탓하기 전에 스스로를 되돌아보라고 말한다. 책에 인용된 수많은 고전의 지혜가 분노의 방아쇠를 당기기 전 안전장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이호재 씨는 경상남도 남해 출생으로 경상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바른삶연구소 대표이다. 저서로는 ‘명상록 삶의 지혜’가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8/10 [11:2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