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한국인의 음식보약 장아찌 151가지’ 펴내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9/04 [10:38]
광고
▲ 김오곤 한의사가 저술한 한국인의 음식보약 장아찌 151가지     © 한국무예신문

 

 

뽕짝 허준 한의사, 노래하는 한의사로 유명한 김오곤 원장이 새로운 책 ‘한국인의 음식보약 장아찌 151가지’를 저술하였다.

김오곤 원장은 한의원에서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바쁜 와중에도 전국을 다니며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여러 가지 민간요법을 포함, 산야초, 한방 약재 등을 정리한 책을 10여권 이상 저술해 왔다.

이번에 김오곤 원장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좋아할 수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우리 민족의 전통음식인 각종 장아찌를 환자의 증상별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책 ‘한국인의 음식보약 장아찌 151가지’를 새롭게 펴냈다.

오랜 시간 묵혀 먹는 장아찌는 매번 제철 재료로 반찬을 준비하지 않아도 사시사철 장점이 있는 음식이다.

최근 비만과 성인병 등의 피해 원인이 서구화된 식생활에도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장아찌가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또한 자연에서 얻은 건강한 재료로 만든 장아찌는 세계 최고 음식 전문가들이 한국의 발효 음식을 맛보고 높은 평가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김오곤 한의사는 “앞으로도 자연에서 얻은 먹거리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국민들에게 알려 국민건강에 도움을 주고 건강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04 [10:38]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