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0 [09:0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주짓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2019 순천오픈주짓수대회 성황리 개최
순천시 주짓수연합회, 주짓수 대회 개최로 지역발전에 일조…‘순천방문의 해’행사 동참 의미도
 
서대호기자 기사입력  2019/09/11 [21:37]
광고
▲ 개회식에서 인사를 하는 조정율 회장, 뒤쪽 왼쪽부터 정홍준 시의원 , 임종기 도의원 , 정건배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장 , 최귀남 순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 서갑원 더불어민주당 순천지역위원장 , 오하근 도의원 , 박종호 시의원     © 한국무예신문

 

지난 831() 팔마국민체육센터에서 22019 순천 오픈 주짓수 대회가 개최되었다.

 

순천시 주짓수연합회(회장 조정율, 사무국장 박한식)’가 주관한 주짓수 대회에는 약 5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순천시 주짓수연합회는 순천시체육회로부터 준회원 단체(2018. 1. 30)로 승인되어 제1회 대회는 2018113() 순천 상사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참가 선수들.     © 한국무예신문

 

최초 팔마체육관을 대관하여 많은 선수가 참가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으나, 대회를 준비하는 가운데 팔마체육관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대관이 취소되어 바로 옆에 위치한 팔마국민체육센터로 장소를 옮기게 되었다.

 

순천시체육회도 주짓수연합회의 활동을 인정하여 지원금을 할당하여 조금이라도 대회 개최에 도움이 되도록 추진하였으나, 진행 중에 돌발상황이 발생하여 순천시체육회의 지원금은 지원되지 않고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 심판활동은 KJRA-한국주짓수심판협회에서 담당하였으며, 심판활동을 위하여 서울/경기도에서 심판 인원이 움직였다.

 

▲ 초등부 경기에서-암바 서브미션을 하고 있을 때 심판이 경기를 멈추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대회 준비를 하면서 우려하였던 상황이 대회가 진행되면서 발생이 되었다.

 

팔마체육관 대관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700~8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도록 할 수 있었지만, 팔마국민체육센터 공간은 500명의 선수들의 참가만으로도 공간이 비좁아 혼잡하였기 때문이다.

 

대회 주관 측에서는 체육센터 입구 쪽에 천막과 매트를 깔아서 대기 공간을 확보하는 방안까지도 고려했었다고 한다.

 

순천시 주짓수연합회에서는 사설대회인 KOJJC-King of Jiu-Jitsu Championship 대회사와 협력하여 22019 순천 오픈 주짓수 대회체급별 카테고리 우승자 는 KOJJC가 연말에 개최하는 일명 왕중왕전 대회에 출전권을 주는 것으로 협의 하였다.

 

순천시 주짓수연합회 박한식 사무국장은 1, 2회 대회를 준비하면서 규모 있는 체육관 대관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토로하였다.

 

▲ 경기구역과 관중석을 구분 짓는 바리케이드 설치가 안 되어 있다.©한국무예신문

 

주짓수는 현재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를 위시한 키즈주짓수가 활성화되고 있고, 고등부, 성인부(어덜트, 마스터)의 경기참가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전남지역에서도 점점 주짓수 수련인구는 늘어가고 있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층도 한층 넓어졌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지역 소방관들의 주짓수 동호회인 “TEAM 질식소화팀도 참가하였다.

 

대회 주관측에서는 1회 대회에 이어서 대회 참가자들을 위하여 점심식사를 제공하였다. 600명분의 점심이 제공되었으며,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에 해당 된다고 볼 수 있다.

 

▲ 전남지역 소방관 주짓수 동호회 – TEAM 질식소화     © 한국무예신문

 

순천시주짓수연합회는 지원금을 체육회로부터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여 선수들의 참가비를 낮출 예정이다.

 

또한, 순천시 안에서는 순천시주짓수연합회장배주짓수 대회를 개최하면서 오픈주짓수대회는 전라남도에 있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보다 큰 체육관의 대관이 용이한 곳을 물색하여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생각해 보고 있다고 한다.

 

23개 아카데미 및 네트워크가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종합우승은 일기일회‘, 준우승은 ATOS-KOREA(아토스코리아), 3위는 동천백산이 차지하였다.

 

아래 표는 대회에 참가한 네트워크 및 아카데미 종합순위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11 [21:3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