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0: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보이코 보리소프 불가리아 총리, 국기원 방문
9월 25일(수) 오후 4시 10분 국기원 도착…시범단 공연, 명예단증 수여 등 환영행사 참석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9/26 [09:27]
광고
▲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가 국기원에 들어서며 방명록에 서명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보이코 보리소프(BOYKO BORISSOV) 불가리아 총리가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을 방문했다.

 

925() 오후 410분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페트코 드라가노프(PETKO DRAGANOV) 주한불가리아대사를 비롯한 불가리아 정부 관계자들과 함께 홍일화 이사장 직무대행 등 국기원 임직원의 영접을 받으며, 환한 표정으로 국기원에 들어섰다.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국기원 서쪽현관에 비치된 방명록에 서명을 한 뒤 이사장실로 이동, 홍일화 이사장 직무대행과 잠시 회동한 후 환영행사가 준비된 중앙수련장(경기장)으로 이동했다.

 

▲ 1.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축하시범을 보며 박수갈채를 보내고 있다.2.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가 국기원 방문 기념으로 송판을 격파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환영행사는 홍일화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국기원 임직원과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 등 불가리아 정부, 언론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기원 홍보영상 상영과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축하시범으로 시작됐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 약 10분간 축하시범을 보이는 동안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박수갈채를 보내며, 태권도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축하시범이 끝난 후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국기원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태권도 도복을 착용하고 손날격파를 했다.

 

▲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오른쪽)가 홍일화 국기원 이사장 직무대행으로부터 명예단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이어서 홍일화 이사장 직무대행은 국기원을 대표해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에게 명예 9단증을 수여했고, 태권도를 통한 양국의 교류증진과 태권도 저변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먼저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시범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저도 무술인으로서 대한민국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태권도는 올림픽 종목 중 가장 인기가 높고, 세계인이 즐기고 있는 무술이다. 태권도는 불가리아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다. 태권도는 단순한 무술이자 스포츠가 아니라,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세와 자기 자신을 엄격히 절제하며 수련해야 하는 무술이다. 따라서 불가리아 정치가들도 태권도를 배워야한다며 태권도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과 기념촬영을 마친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음 일정을 위해 국기원을 출발했다.

 

한편 보이코 보리소프 총리는 국기원을 방문한 25()부터 전국경제연합회 주관 환영만찬과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 등 23일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9/26 [09:2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