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시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새로운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 ‘럭소프트 헤일로’
일반 소비자용 혁신적 디지털 차내 경험 선보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1/03 [16:33]
광고
▲ 럭소프트 헤일로는 사용자 프로필, 즐겨 찾는 서비스 및 사전 설치된 앱을 통해 완벽하고 즉각적인 개인화 기능을 제공한다     © 한국무예신문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뉴욕증권거래소: DXC) 산하 기업인 럭소프트(Luxoft)가 LG전자, 아마존(Amazon), 맵박스(Mapbox)와 손잡고 혁신적인 일반 소비자용 디지털 차내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인 ‘럭소프트 헤일로(Luxoft HALO)’를 공개했다.

‘럭소프트 헤일로’는 2020년 1월 7~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인다.

소비자는 가정에서 언제든 여러 장치에서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경험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자동차 안이나 이동 중에 좋아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럭소프트 헤일로’의 공유 모빌리티 콘셉트는 모든 소비자의 모빌리티 요구가 개인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과 완벽히 통합될 수 있는 길을 보여준다.

빌단 하산베고피치(Vildan Hasanbegovic) 럭소프트 오토모티브(Luxoft Automotive) 파트너십 담당 이사 겸 마케팅 본부장은 “주요 파트너사와 함께 지능형 공유 모빌리티용 플랫폼인 웹OS 오토(WebOS Auto)를 기반으로 고도로 개인화된 완벽한 일반용 지능형 차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웹OS오토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차내 인포테인먼트부터 커넥티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지능형 서비스와 역동적 콘텐츠 생태계를 탁월한 품질로 제공한다”며 “이는 소비자 개개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서 점차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럭소프트는 이미 ‘웹OS 오토’를 다음과 같은 대규모 시리즈 제작 시스템에 구축할 수 있다.

· 일반적 필요를 위한 뒷좌석 승객용 엔터테인먼트(Rear Seat Entertainment, 약칭 RSE)
· 차량 공유 서비스 모드의 RSE
· 차량 공유 시스템의 차내 디스플레이
· 차량 공유 시스템의 센터 스택(center stack) 디스플레이

‘럭소프트 헤일로’에 소개된 파트너사 혁신 사항

LG전자와 웹OS오토

웹OS오토는 공유 및 지능형 모빌리티를 위한 이상적인 개방형 플랫폼이다. 웹OS오토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처리,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연결, 보안 등 모든 필수 요소를 통합해 승객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높여준다.

알렉사 오토(Alexa Auto)

알렉사(Alexa)는 이미 가정에서 소비자의 삶을 간소화하고 조직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제 이동 중에도 ‘알렉사 오토(Alexa Auto)’를 이용할 수 있다. 음성 명령만으로 알렉사를 통해 음악 재생, 길 찾기, 전화 걸기, 오디오북 감상, 스마트 홈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전 중 핸들에서 손을 떼거나 길에서 머뭇거릴 필요가 없는 것이다. 알렉사는 주요 자동차 제조사 수십 여 종의 차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은 자동차 제조사와 납품업체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알렉사를 쉽게 직접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알렉사 오토 SDK’와 같은 서비스를 출시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amazon.com/alexa-auto/)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맵박스(Mapbox)

맵박스(Mapbox)는 라이브 위치 정보 플랫폼으로 모바일, 웹, 게임, 자동차용 지도 및 내비게이션 경험을 지원한다. 맵박스는 개발자의 웹OS오토, 안드로이드(Android), iOS, 유니티(Unity) 3D, 웹 구축을 위한 SDK와 맵 렌더링 및 공간 기능 수행용 API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맵박스 SDK로 구동되는 모바일 앱은 4만5000개를 넘어섰으며, 개발자가 맵박스를 이용해 구축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의 활성 사용자는 6억명 이상이다.

럭소프트, CES 2020 참가

CES 럭소프트 부스에서 ‘럭소프트 헤일로’를 맞춤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유 및 지능형 모빌리티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 럭소프트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월드 트레이드 센터 테크 이스트 북홀(North Hall, Tech East, Las Vegas Convention and World Trade Center) #6928에 마련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03 [16:3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