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 중·고등학교 태권도 수업 지원
인성 함양, 태권도 기본기술, 자기방어, 호신술 등 지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1/21 [11:34]
광고
▲ 1: 2019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장소 / 대상: 중부대학교 / 외국인 유학생)2∼3: 2018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장소/ 대상: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 이주배경청소년)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청소년의 체력증진과 인성 함양 등 올바른 성장과 태권도 저변 확대를 위해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오는 2월 3일까지 교육부 인가를 받은 전국 중·고등학교 및 대안학교를 대상으로 태권도 수업 지원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별도의 선정 절차를 거쳐 ‘지도사범 파견’과 ‘교육용품 지원’ 등 태권도 수업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학교에는 학기별 15회, 1·2학기 총 30회의 태권도 수업이 진행되며, 태권도 정신과 인성 등의 ‘태권도 이론’, 태권도 기본기술과 품새, 자기방어, 겨루기 등의 ‘태권도 실기’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고등학교에서는 태권도진흥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education@tpf.or.kr)로 접수하면 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아동에 집중된 태권도 수련인구를 청소년들까지 폭을 넓히는 등 태권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라며 “태권도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2월 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후 대상학교 선정 및 설명회, 지도사범 선발·교육·배치, 교육용품 지원, 우수사례 공모 등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21 [11:3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