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 태국 파타야시장 예방
손타야 쿤프롬(SONTAYA KUNPLOME) 시장, 김경덕 회장에게 경기도태권도협회와 협력 통해 ‘파타야를 스프츠관광도시로!’뜻 비쳐
 
심덕진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15:26]
광고
▲ 손타야 쿤프롬 파타야 시장(우측)과 면담하고 있는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     © 한국무예신문

 

파타야 시는 단순한 관광지가 아니라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하여 스포츠 관광도시로써의 면목을 갖게 될 것이며 이 일환으로 태권도 대회가 자리 잡아 주기를 소망합니다.”

 

동남아 대표적 관광지의 하나로 손꼽히는 태국 파타야시(PATTAYA CITY)가 태권도를 통해 이젠 스포츠 관광도시화를 꿈꾸고 있다.

 

지난 120일 파타야시청을 방문한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 및 임원진과의 면담에서 손타야 툰프롬 파타야시장이 자신의 뜻을 내비쳤다.

 

그리고, 그 스포츠종목 중심에 자신들의 국기인 무에타이가 아닌 태권도가 자리하고 있다.

 

▲ 태권도복을 파타야 시장에게 증정하고 있는 김경덕 회장(좌로부터 김평 전무이사, 임종남 행정부원장, 김경덕 회장, 파타야시장, 부시장, 파타야시교육감)     © 한국무예신문

 

이날 손타야 쿤프롬 시장은 김경덕 회장 등 협회 임원들에게 제2회 파타야 시장배 대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 대회를 앞으로 국제대회로 격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타야시는 태국의 80개 도() 중 유일하게 파타야시청이 속한 촌부리도가 각 학교마다 체육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 정책으로 학교 스포츠를 장려하고 있다.

 

손타야 쿤프롬 시장은 아울러, 파타야 태권도팀에서 도 대표 및 국가 대표가 나올 수 있도록 시 교육청을 통해서 지원하겠다면서 그 일환으로 현재 5학교 및 8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태권도 정규 수업을 클럽활동으로 202052학교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2021년엔 5월엔 제 7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로 약속하기도 했다.

▲ 올해부터 태권도수업이 진행되는 파타야시 제2학교를 방문한 경기도태권도협회 임원들과 파타야시 교육청 관계자들.     © 한국무예신문

경기도태권도협회 임원들은 파타야 시장과의 면담 직후 파타야 시장에게 태권도복을 증정하고 파타야 교육청관계자들과 함께 올해부터 태권도수업이 진행되는 제2학교를 방문해 학교소개 등 브리핑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경덕 회장은 교육에 필요한 태권도용품 등의 지원의사를 피력했다.

 

한편,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은 오는 8월 경기도 가평군에서 개최되는 다문화태권도대회에 파타야 시장 및 부시장을 초대하며, 파타야시와의 교류와 협력 등을 통해 경기도태권도협회의 위상이 더 격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23 [15:2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