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전통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한국무예교육연구소, 오룡기 택견고수전 '오룡쟁주(五龍爭珠)' 개최!
 
안재식 기사입력  2020/01/30 [16:02]
광고
▲ 포스터     © 한국무예신문

 

대한민국 전통무예를 기반으로 교육, 세미나, 캠프 활동을 하고있는 한국무예교육연구소에서 오는 216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충청남도 천안시 남산공원 용주정에서 <오룡기 택견고수전 오룡쟁주(五龍爭珠)’> 개최를 알려왔다.

 

본 사업은 국가무형문화재 76호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고수들이 청룡, 백룡, 주룡, 흑룡, 황룡으로 팀을 나눠 여의주를 놓고 쟁탈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오룡쟁주     © 한국무예신문


한국무예교육연구소 김성현 소장은 오룡쟁주가 개최되는 남산공원은 고려 태조 왕건이 8만 대군을 주둔 시키며 군사를 조련하던 곳으로, 오룡지세의 형상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인 장소에서 <오룡기 택견고수전 오룡쟁주(五龍爭珠)’>를 개최하게 됨은 우리 전통무예 택견의 발전과 지역 명소의 활성화 측면에서 좋은 선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19 천안시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한국무예교육연구소에서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천안시,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아트큐브136에서 후원한다.

 

▲ 오룡쟁주     © 한국무예신문


다섯 용이 여의주를 놓고 벌이는 택견 고수들의 쟁탈, 그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행사의 관람은 무료이며, 택견 경기 외에도 다양한 전통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충청남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해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1/30 [16:0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