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편집 2020.08.13 [12:0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광고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기업유통센터, 롯데마트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품평회 통해 판로 확대 지원 나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6/29 [10:50]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안정적인 판매망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7월 23일부터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목표로 진행하는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상품 개선 지원 및 롯데마트 전점 입점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시로 MD 공개 소싱과 품평회를 진행해왔고, 2019년도 말 기준으로 30개사가 입점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같은 실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의 월 1회 상시적인 품평회 진행을 통해 빠르게 판로 지원 상담을 진행한 결과이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타 품평회와 달리 유통 MD와 중소기업이 1:1로 매칭된다. 또한 유통 MD가 서류평가에서 품평회까지 직접 관여하여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유통 MD와 중소기업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제 입점까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품평회를 통해 대형마트에 입점을 진행한 한 중소기업 중 매출 성장은 물론, 상품 개선 등의 도움을 받은 성공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과 유통사의 단단한 연결고리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 지원을 넘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다각도로 진단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아임스타즈를 통해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는 7월 23일 2020년 첫 품평회를 시작으로 매월 품평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임스타즈에 가입된 대·중소 유통 MD 1500여명이 제품을 검색해 직접 소싱하거나 필요한 제품 공개모집도 진행한다. 중소기업은 해당 공고에 신청 및 지원하면 유통망 입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임스타즈의 다양한 지원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29 [10:5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최근 인기기사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회사명 및 제호: 한국무예신문ㅣ등록번호: 서울 아01575ㅣ등록일자: 2011년 4월 7일ㅣ주필: 신성대ㅣ발행인·편집인: 박형미
발행연월일: 2011년 4월 19일ㅣ02026 서울 중랑구 봉화산로 56길 145-1, 5동 1308호ㅣ편집실: 03146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0 수도약국 4층
사업자등록번호: 206-28-85620ㅣTEL 02-3423-3500 FAX 02-6212-3500 ㅣ후원 계좌: 우리은행 1005-501-883162 (한국무예신문)
Copyright ⓒ 2011 한국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미ㅣ제보: mooyenews@daum.netㅣ카톡·페이스북:@mooye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