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19 [10: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원 WTA, ‘2020년 체육지도자 실기, 구술 검정 시험위원’ 모집
오는 7월 6일(월)부터 17일(금)까지 접수…전자우편으로만 신청 가능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7/03 [17:37]
광고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2020년 체육지도자 실기, 구술 검정 시험위원(이하 시험위원)’을 모집한다.

 

시험위원의 법정 자격요건은 국민체육진흥법 시행규칙에 따라 ▲해당 체육지도자의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서 지도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체육분야의 조교수 이상으로 재직하고 있거나 재직했던 사람으로서 해당 종목에 대한 지도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체육지도자의 자격 종목에 관한 전문성 및 대표성을 확보하고 있는 체육단체 또는 경기단체에 등록된 사람으로서 지도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등 3가지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태권도 종목에 대한 추가 자격요건도 있다.

 

국기원 태권도 8단 이상인 유단자로 ▲국기원 태권도 승품·단 심사위원 자격 3급 이상, 대한태권도협회 또는 시도태권도협회에서 태권도 승품·단 심사위원으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 ▲대한태권도협회 또는 시도태권도협회에서 상임심판(품새, 겨루기)으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 ▲대한태권도협회에 등록된 팀 지도자로 3년 이상 활동한 사람 등 3가지 요건 중 어느 하나라도 충족해야 한다.

 

다만, 법정 자격요건 중 두 번째 요건(대학, 지도경력 관련)에 해당하는 사람은 추가 자격요건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

 

시험위원은 WTA에서 수탁교육으로 시행하는 체육지도자 실기, 구술시험의 문제를 출제하고, 심사와 채점을 담당하게 되며, 활동 기간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이번 모집에 지원하는 사람은 △지원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체육지도자 종목별 자격증 및 증명서 사본 각 1부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7월 6일(월)부터 17일(금)까지이며, 전자우편(taekwondovvv@nate.com)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시험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7/03 [17:3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