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KTA 양진방 신임 회장 ‘단합, 새로운 종주국’ 강조
2021년도 KTA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29대 집행부 출범…양 회장 “소통・단합해 태권도 본질적 문제 해결”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1/19 [20:06]
광고
▲ 2021년도 KTA 정기대의원총회 모습.     © 한국무예신문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이하 KTA) ‘양진방 호가 출항했다.

 

KTA19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이스트센트럴타워 12층 회의실에서 재적 대의원 21명 중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해 1217일 제29KTA 회장 선거에서 하나 된 KTA’ 강조하며 당선된 양진방 회장의 취임식을 갈음한 첫 공식 행보이다.

 

양진방 회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지난 선거에서 17개 시도협회 및 5개 연맹체, 태권도가족 여러분이 커다란 지지를 보내주신 데 대하여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양 회장은 “29대 집행부가 출범했다. 태권도는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에 처해있다면서 “29대 집행부가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있는 우리들의 단합이 우선 되어야 한다고 했다.

 

양 회장은 또 단합하고 하나의 방향으로 움직이는 노력을 만들어야 할 때이다많은 일을 해야 하지만 우선적으로 KTA의 단합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종주국도 강조했다. 양 회장은 지난 10여 년은 박스에 갇혀 있었던 같다면서 한계에 부딪혀 발전보다 오히려 저성장한 위축된 KTA, 종주국 역할을 못하는 KTA였다고 꼬집었다.

 

이어 양 회장은이번 집행부에서 새롭게 종주국을 만들어야 한다. 태권도 문제는 KTA에서 시작돼 고민해야 한다면서 여러분들과 함께 동력을 만들어 이뤄 내겠다. 17개 시도협회가 이 부분에 대한 공감대와 갈증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 2021년도 KTA 정기대의원총회 모습.     © 한국무예신문


양 회장은 도장 문제, 심사 문제, KTA와 국기원의 소통, 회원의 회비 합법성 문제 등을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고 피력했다.

 

양 회장은 더불어시도협회장, 실무자들과 빠른 시일 내에 충분히 토론 할 것이라면서 기회 있을 때 마다 만남을 갖고 실질적인 문제들을 해결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2020년도 사업결과 및 수지 결산 승인의 건 정관 개정의 건 임원 선임의 건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이 안건으로 상정돼 심의 의결됐다.

 

이사 선임권 포함한 임원 선임은 양 회장에 위임됐다. 회계감사로 최병호씨가 선임됐고, 행정감사로 김상진 부산 대의원이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1/19 [20:0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