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영화배우 황정리, 국기원 홍보대사 위촉
3월 2일(화) 오후 2시 국기원 원장실서 위촉식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3/02 [15:52]
광고
▲ 이동섭 국기원장(오른쪽)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황정리 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국기원이 영화배우 황정리(1944년생)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기원은 32() 오후 2시 원장실에서 이동섭 국기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영화배우 황정리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현재 황정리 세계무술총연합회총재로 활동 중인 황 홍보대사는 월남전에 파병된 맹호부대에서 태권도 교관을 역임하고, 미주, 유럽, 중남미를 돌며 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태권도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정통 태권도인이다.

 

특히 지난 1970년대부터 약 30년간 취권’, ‘사형도수340편 이상의 영화에 출연, 태권도 발차기의 열풍을 일으키며 홍콩, 한국 영화계의 액션 스타로 명성을 떨쳤다.

 

황 홍보대사는 1980년대까지 홍금보, 양자경, 나부락(신시아 록로즈), 로이 호란 등 유명 영화 배우들에게 태권도를 전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 홍보대사는 위촉장을 받은 뒤 국기원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스럽다. 활동하면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태권도가 우리나라 국기라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꼈다. 그래서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의 홍보대사를 제안받은 뒤 그 막중한 역할과 책임감에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러나 태권도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된다면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어서 홍보대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영화를 통해 태권도를 세계에 홍보하신 유명한 분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국기원과 태권도를 위해 활발한 홍보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국기원 홍보대사에 위촉된 영화배우 황정리 씨, 황 씨는 현재 황정리 세계무술총연합회 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3/02 [15:5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