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Don’t Stop Taekwondo”…국기원,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 캠페인 전개
유튜브용 영상 콘텐츠, SNS용 기획 콘텐츠 등 제작 홍보…오는 3월 5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콘텐츠 게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3/05 [13:20]
광고

국기원이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Don’t Stop Taekwondo)‘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태권도 수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태권도 가족을 응원하고, 일반 대중이 태권도 수련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마련했다.

 

우선, 캠페인은 도전희망이라는 소주제로 구분, 유튜브용 영상 콘텐츠와 누리소통망서비스(SNS)용 기획 콘텐츠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첫 번째, ‘도전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으로 태권도 수련을 통한 노인과 청소년 태권도인의 도전기가담겼다.

 

영상에는 시각 장애로 인해 번번이 9단 심사에서 탈락한 사범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마침내 9단 심사에 합격하는 태권도를 향한 집념과 태권도 국가대표가 꿈인 중학생 태권소녀의 열정이 그려진다.

 

두 번째, ‘희망은 성인 수련 활성화를 통해 성공모범 사례 태권도장 4곳을 소개하고, 태권도 전공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수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학교 태권도 동아리 8곳을 찾아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국기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캠페인을 기획해 약 4개월간 촬영, 보완 작업을 거쳐 제작을 완료했다.

 

국기원은 지난해 4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세계인에게 다 함께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태권도 기합 캠페인을 전개해 4,800여 명이 접속, 참여한 바 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를 매개로 우리나라 국민을 비롯한 세계인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를 바라는 간절한 뜻을 담아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태권도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 모두의 한결같은 마음이 큰 힘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기원은 오는 35()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영상 콘텐츠 1, 기획 콘텐츠 3편을 국기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ukkiwonpr), 국기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orldTaekwondoHeadquarters), 국기원 블로그https://blog.naver.com/kukkiwonblog)를 통해 게재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Don’t Stop Taekwondo)‘ 캠페인 포스터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3/05 [13:2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