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애들아, 우리 같이 국립태권도박물관 탐험해 볼까?”
‘우리는 태권도박물관 탐험대’, ‘팥죽 할머니를 부탁해’ 등 어린이 대상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5/10 [10:51]
광고
▲ 2021 교실로 온(ON) 우리는 태권도박물관 탐험대_체험키트     © 한국무예신문

 

먼저, ‘교실로 온(ON) 우리는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이하 태권도 박물관 탐험대)’는 도내 24개 초등학교에서 신청한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국립태권도박물관의 소장품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우리가 알아야 할 7가지 태권도 이야기’영상 시청과 미리 학교에  전달한 ‘빛나는 태권! 챌린지’체험 키트를 만들며 선생님, 친구 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진행중인 ‘태권도, 겨루기와 성장하다’ 기획 전시를 온라인으로 감상해보는 등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태권도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국립태권도박물관을 방문해 진행하는 대면 교육인‘태권! 팥죽 할머니를 부탁해’도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 인형극 동화 구연‘이야기로 만나는 태권도’와 ‘태권! 우리도 할 수 있어요’, ‘태권도원 상설공연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 또는 전화(063-320-0509)로 할 수 있다.

 

 서봉준 국립태권도박물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태권도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 및 문화 행사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태권도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태권! 팥죽 할머니를 부탁해 홍보 포스터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5/10 [10:5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