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1일(목) 서비스를 시작한 티콘 모바일 웹의 ‘태권도장 업무관리’ 메뉴 화면.
|
국기원 승품‧단 심사신청이 모바일로 가능해졌다.
7월 11일(목) 국기원은 개인용 컴퓨터(PC)에서만 가능했던 심사와 관련된 주요 기능들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티콘(Tcon) 모바일 웹 ‘태권도장 업무관리’ 기능을 오픈했다.
국기원은 지난해 10월 티콘 모바일 웹에서 품‧단증 재발급 신청과 각종 확인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오픈 이후 현재까지 약 3,000명이 이용한 것으로 파악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는 발급서비스와 더불어 모바일 웹에서도 △수련생 ID 관리 △심사 가능일 계산 △심사신청서 작성 및 확인 △심사신청서 제출 △심사신청 현황 △심사일정 안내 △ 4품‧4단 전환교육 신청 승인 등이 가능하다.
심사추천권자(관장)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로 심사신청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태권도 수업과 차량 운행 등 활동이 많은 일선 태권도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티콘 오픈 이후 수련생 ID 관리 서비스와 모바일 웹 발급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개선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불편 사항을 꾸준히 수렴해 사용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기원은 티콘 접속자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