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이종관 국기원연수처장 내달 4일 정년퇴직
 
서민성 기자 기사입력  2011/06/10 [18:54]
광고
▲ 이종관 국기원연수처장     © 한국무예신문
이종관(61) 국기원연수처장이 정든 국기원을 떠난다. 내달 4일이 정년퇴직일.
 
이종우 원로(전 국기원연수원 부원장) 추천으로 2000년 1월 1일 국기원 연구부장으로 첫발을 들인 이종관 연수처장은 이후 교육부장, 교육팀장을 거쳐 지난해 8월부터 연수처장을 맡아왔다.
 
이종관 연수처장은 국기원에 있으면서 수많은 태권도실기 강사를 양성 배출하였는가 하면 국기원 발행 태권도교본 수정증보판 및 태권도동영상 교본 작업, 그리고 세계태권도품새대회 각종 규정 작업 등에 참여했다.
 
퇴임을 한달도 채 남기지 않은 지난 9일 국기원에서 만난 이종관 연수처장은 평소 한점 부끄러움 없는 삶을 살려고 노력해 왔다면서 국기원 재직 11여년의 시간 중 가장 보람 있었던 일에 대해 해외 태권도인들 교육 후 그들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일부러 찾아와 싸인을 부탁하며 사진을 함께 찍자고 했을 때가 가장 즐거웠고 행복했었던 거 같다고 밝혔다.
 
한 때 국기원태권도 교본과 관련 지헌류 조증덕 관장과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기도 했던 이종관 연수처장은 향후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은 없고 당분간 등산이나 하며 쉬고 싶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1/06/10 [18:5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이종관연수처장정년퇴임] 이종관 국기원연수처장 내달 4일 정년퇴직 서민성 기자 2011/06/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