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세계 드라마 거장들의 콘텐츠 성공 노하우 듣는다
2016 방송작가 국제포럼…‘왕자의 게임’ 프로듀서 등 참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6/08/30 [17:21]
광고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왕자의 게임’ 프로듀서가 내한해 콘텐츠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세계가 공감하는 글로벌 드라마의 힘’이라는 주제로 ‘2016 방송작가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최대 방송영상콘텐츠 시장(마켓)인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BroadCast WorldWide) 2016’과 연계 개최되며 3개의 주제 강연과 패널 토론 등으로 구성된다. 연사로는 ‘왕좌의 게임’ 등 세계적인 드라마의 프로듀서 마이클 엘렌버그 등이 참여한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 영화 ‘프로메테우스’ 등 유수 작품의 프로듀서이자 미국의 유선방송인 홈 박스 오피스(HBO)의 전 수석 부사장인 마이클 엘렌버그(Michael Ellenberg)는 이번 포럼에서 ‘글로벌 드라마의 성공조건인 서사와 캐릭터의 힘’에 대한 강연을 통해 한국 작가들에게 스토리텔링 비법을 전한다.
 
또한 드라마 슈츠의 총괄 프로듀서를 지낸 진 클라인(Gene Klein)은 성공적인 세계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는 방법 중 하나인 ‘해외 공동제작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국 드라마 열혈 팬인 미국 여성을 소재로 해 주목받은 한·중·미 합작 웹드라마 ‘드라마월드’의 제작자 겸 주연배우인 숀 리처드(Sean Richard)는 디지털 환경에서 드라마 제작의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제작자로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한국콘텐츠의 세계화에 대한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드라마 시그널과 미생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드라마를 연출한 김원석 프로듀서가 해외 연사들과 함께 국내를 넘어 세계에 통하는 드라마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보낸다.
 
현업 및 예비 방송작가, 프로듀서 등 방송영상 관계자는 물론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6의 누리집(www.bcww.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08/30 [17:2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