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2016 K-POP 아카데미’ 성황리
K-POP 세계화에 힘을 더하다
 
서현정 기자 기사입력  2016/10/24 [14:11]
광고
▲ 2016 K-POP 아카데미 헝가리 보컬수업(사진제공: 2016 K-POP 아카데미)   

주헝가리 한국문화원(원장 김재환)에서 개최한 ‘2016 K-POP 아카데미’가 발표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2016 K-POP 아카데미는 K-POP에 관심 있는 현지인에게 더욱 심도 있는 접근으로 한류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해외홍보문화원 주최, 재외문화원 주관,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시행으로 진행되고 있다.

K-POP 보컬과 댄스에 관한 기술적인 접근과 한류를 통한 K-POP 개요 등 다방면의 접근을 살린 K-POP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가에서 주목 받고 있다.

헝가리에서는 8월 22일부터 9월 31일까지 장장 한 달 넘게 댄스와 보컬 수업이 진행됐다. 이번 K-POP 아카데미는 소수정예로 기획됐지만, 예상인원을 훌쩍 뛰어넘는 지원자가 몰려 K-POP에 대한 헝가리 국민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강사진으로는 한국의 아이돌과 직접 작업을 하고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로 구성되어 전문성을 높였다. 보컬에는 JYP, Ktune, 스타덤 등에서 트레이너로 활동한 윤영삼,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강사이자 큐브 엔터테인먼트 트레이너 박가아 등이 참여했다.

댄스에는 동방신기, 소녀시대, SS501, 블락비, 아이유 등과 작업했던 고윤영 안무가, 2pm, 박진영, 싸이 등 K-POP 가수의 콘서트에 참여했던 최빛나 등이 강사로 참여했다.

2016 K-POP 아카데미는 지금까지 태국, 독일, 카자흐스탄, 미국(LA), 폴란드, 멕시코, 헝가리에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종료했으며, 현재 10월 1일부터 아랍에미리트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10/24 [14:1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