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한반도통일바람공원 조성
청소년 활동 참여 공간으로 한반도조형물 설치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7/04/30 [18:12]
광고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수련원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통일의식을 심어주고 청소년 활동 참여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한반도통일바람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학교 단체 수련 활동, 가족 캠프, 특성화 캠프 등 청소년 체험활동에서 통일 대한민국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수련원 방문 고객들이 꼭 지나치게 되는 주 도로 유휴지를 활용하여 만든 한반도통일바람공원은 경계나무를 활용하여 한반도를 형상화하였다. 한반도 가운데 돌은 우리나라 산맥을 형상화하였고 산맥 사이사이에 심어진 초화류는 나리꽃, 삼지구엽초, 조팝나무, 사철나무 등 20여종이 식재되었다.
 
또한 수련원 대표 프로그램 북한이탈 청소년캠프인 하나둘캠프 중 직접 만든 바람(Wish) 타일을 포토존 의자에 부착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북한이탈 청소년들은 각자 원하는 것을 타일에 새기며 통일의 빛이 되기를 소원하였다.
 
북한이탈청소년들은 한반도통일바람공원을 한 바퀴 돌며 우수에 젖은 표정을 짓기도 하였다. 바람(Wish)등불 심기 행사에서 참가 청소년들은 각자 고향마을에 등불을 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캠프 프로그램 안에서 느낀 열정과 감성, 긍정 에너지 속에서 스스로 발전하고 새로운 나를 발견하며 자신감을 얻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4/30 [18:1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