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0 [09:0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가짜뉴스, 사실 확인·사법처리에 역량 집중”
국무회의 주재…“한미동맹 강화 등 북한 도발에 만전 기해야”
 
강한국 기자 기사입력  2017/05/04 [10:07]
광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일 가짜뉴스와 관련 “신속한 사실 확인(Fact Checking) 및 철저한 사법처리 등 후속조치에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SNS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가짜뉴스·허위사실 유포행위가 지난 18대 대선에 비해 5배 가까이 증가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금품선거·흑색선전·여론조작·불법 단체동원·선거폭력 등 5대 선거사범을 비롯한 각종 선거범죄에 적극적이고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내일(3일)부터 여론조사 결과의 공표가 금지되는 만큼 이에 대한 관리·단속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법무부·행자부 등 관련부처는 이번 선거가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세심하게 점검·관리해 주기 바란다”며 “유권자들이 편리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방법과 투표소 위치, 선거일 당일 투표요령 등을 충분히 안내하고 설명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북한의 6차 핵실험·ICBM 발사 등 전략적 도발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며 “정부는 북한의 어떤 형태의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통해 안보태세를 강화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외교·안보 당국에서는 북한이 오판하지 않도록 군사 대비태세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한미동맹을 통한 대북압박과 중국 등 주변국의 협조를 견인해 북핵 도발과 미사일 도발 시도 대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5/04 [10:0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