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3.19 [10: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김성일 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IPC 집행위원 도전
9월 8일, IPC 정기총회에서 투표로 결정
 
박형주 기자 기사입력  2017/06/21 [09:08]
광고
김성일 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사진)이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선거에 출마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최근 IPC 집행위원 추천위원회를 열어 홀로 출마한 김성일 전 회장을 IPC 집행위원 한국 후보로 선정해 IPC에 제출했다. IPC는 19일(독일 기준) 김성일 전 회장이 IPC의 자격 심사위원회 검증을 통과해 집행위원 최종 후보자 명단에 올랐다고 알려왔다.

10명을 선출하는 IPC 집행위원 후보에는 총 22명이 출마했으며 최종 선출은 오는 9월 8일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2017 IPC 정기총회에서 선거를 통해 이루어진다. 투표단은 IPC가 승인한 회원국가 대표와 5개 대륙 위원장, 국제스포츠 기구 대표로 구성되며, 다득표 순위로 집행위원을 선출한다.
 
IPC 집행위원은 △IPC 전략계획 설정 및 IPC 총회에서 확정된 IPC 비전 실천

△IPC 총회에서 의결된 사안의 전반적인 확인 및 감독, △IPC 총회 승인사항에 대한 심의(예산, 재정보고, 감사보고 등), △IPC 정책, 규정, 규칙 및 상임위원회 규정에 대한 승인 등의 권한을 갖는다.

한국은 IPC가 설립된 1989년 당시 조일묵 88서울패럴림픽조직위 사무총장이 당연직 IPC 집행위원으로 임명됐다. 이후 20년 만인 2009년에 대한장애인체육회 제1대 회장이었던 장향숙 전 회장이 처음 선출직 집행위원에 당선됐고, 2013년에 나경원 위원이 바통을 이어 받아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9월에 임기가 만료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6/21 [09:08]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