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도종환 문체부장관 “체육계 자율성 존중, 지원할 것”
문체부 장관, 체육계 주요 인사 초청 간담회 개최…「체육인 복지법」 제정 등 체육인 복지 증진과 일자리 지원 적극 노력키로
 
김민규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1:38]
광고
▲ 도종환 문체부장관(맨 오른쪽)이 체육계 인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     © 한국무예신문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이 체육계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7월 13일(목) 낮 12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베이징홀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체육계 주요 인사들과의 간담회에서 도종환 장관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인해 상처받은 체육계가 위기를 극복하고 화합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면서 그렇게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정행 전 대한체육회장, 최일홍 전 국민생활체육회장, 장향숙 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전임 체육단체장과 임번장 대한민국 학술원 체육학 회원, 홍양자 전 한국여성체육학회장 등 학계 원로들, 정현숙(’73년 사라예보세계탁구선수권 단체전 금메달), 조혜정(’76년 몬트리올 올림픽 여자배구 동메달) 씨 등, 경기인 출신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도종환 장관은 “국정농단의 한 부분이 체육을 통해 일어난 것에 대해 정부는 반성하고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다시는 체육인들이 상처받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체육계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참석한 체육계 주요 인사들의 체육계 화합 방안과 새 정부 체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아울러 도 장관은 체육인 복지 지원의 근거가 되는 「체육인 복지법」의 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은퇴선수 등 체육인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체육인 진로 지원 통합센터’를 설치해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도 장관은 이번 체육계 주요인사 간담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체육계 현장 방문과 같이 체육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7/14 [11:38]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