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임산부 배려 문화 활성화 위한 ‘함께 키움 프로젝트’ 실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7/07/31 [11:24]
광고
한국솔가(대표 김용을)가 사내 임산부 배려 문화 활성화를 위한 ‘함께 키움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산부임에도 배가 많이 부르지 않아 배려 받기 어려운 초기 임산부들을 위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가 마련한 초기 임산부 배려 캠페인 ‘함께 키움 프로젝트’가 많은 기업들의 참여로 이어지고 있다.

사내 임산부에 대한 배려 문화 활성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솔가가 실시한 ‘함께 키움 프로젝트’는 직장 내 초기 임산부를 배려하는 5계명 준수를 약속한 기업에 사내 홍보 포스터를 전달하고 참여 기업 전 임직원에게 솔가 비타민C 제품인 에스터C를 제공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수정란이 착상해 태아의 뼈와 혈액 등 신체 구조가 발달하는 임신 첫 14주는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다. 하지만 겉으로 임신 사실이 드러나기 어려워 사회적 배려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고, 직장을 다니는 임산부의 경우 업무 스트레스와 혼잡한 출퇴근 시 임산부석을 이용하기도 어려워 체력 저하 및 건강 이상이 생기기 쉽다.

특히 자연유산의 80%가 발생하는 이 시기에 직장 여성의 유산 비율은 직장을 다니지 않는 임산부보다 30% 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돼 신체적·정신적 건강 관리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권고다.

때문에 솔가는 초기 임산부들의 어려움을 덜고, 사회적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함께 키움 프로젝트’ 참여 기업은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그 중 사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에 동참한 SK플래닛, 서울우유, 유비온 기업은 △임산부 옆에선 소곤소곤, 아기가 놀라요 △흡연 후 냄새는 털어내고 들어와 주세요 △회의는 짧고 명료하게, 오래 앉아 있으면 힘들어요 △퇴근은 일찍! 아기에게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해요 △산전·후 휴가와 육아휴직자를 존중해 주세요 등의 ‘솔가와 함께 하는 초기 임신부 배려 5계명’을 준수하며 사내 임산부 배려 문화 정착을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7/31 [11:2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