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문체부,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 추진
스포츠산업 융·복합 전문기관 역할 기대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8/01/16 [06:55]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1월 15일(월),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 계획을 공고했다.
 
문체부는 스포츠산업을 둘러싼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기관과 협업하고 새로운 스포츠 융·복합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스포츠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를 통해 센터로 지정될 수 있는 기관은 ▲ 국공립 연구기관, ▲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 또는 전문대학, ▲ 「특정연구기관 육성법」에 따른 특정연구기관이다. 센터의 주요 기능은 ▲ 스포츠산업체 발전을 위한 자문 응대, 상담 지원(융·복합 기술개발, 사업화 지원), ▲ 스포츠산업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 지원, ▲ 스포츠산업 미래 발전 정책 연구 및 국제 연구 동향, 교류에 관한 사업, ▲ 지역 기반 산·학·연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센터로 지정된 기관에는 문체부의 스포츠산업 연구개발사업 등, 스포츠산업 혁신을 위한 각종 정책사업 수행자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센터 지정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2018년 상반기 신청 기한은 2월 23일(금)까지이다. 자세한 신청 절차와 방법은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새로운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다. ‘스포츠산업지원센터’가 창의적인 융·복합 지식 연구의 중심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며, “문체부도 관계 법령 등을 개정해 센터를 지원하는 방안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01/16 [06:5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