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미디어 공지: 전세계 흡연 현황 조사 결과 발표… 미국 동부표준시 3월 19일 오전 10시에 웹캐스트로 방송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03/15 [13:37]
광고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Foundation for a Smoke-Free World)’이 전 세계 언론매체를 초청해 재단이 의뢰한 ‘2018년 흡연 현황 조사(2018 State of Smoking Survey)’ 결과를 발표한다.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은 사람들이 왜 담배를 피우고 흡연자들이 금연하길 원하는 동기는 무엇인지 그리고 금연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인지에 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하는 재단이다. 또한 재단은 전세계 흡연자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내 다양한 문화와 여러 경제 여건에서 담배의 폐해를 줄이고 금연을 유도하는 효율적인 접근법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세계적인 연구 기관인 칸타(Kantar)가 브라질, 프랑스, 그리스, 인도, 이스라엘, 일본, 레바논, 말라위, 뉴질랜드, 러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및 미국의 흡연자와 흡연 경험이 있는 사람 및 비흡연자 1만7421명을 대상으로 정량적, 정성적 인터뷰를 수행했다. 조사 결과는 동부표준시로 2018년 3월 19일 오전 10시에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발표된다. 기자들은 질문을 할 기회를 갖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흡연자 수는 10억명에 이르며 720만명이 매년 흡연으로 인해 사망한다고 전하고 있다. 재단은 흡연을 하게 되는 이유와 금연을 어렵게 하는 배경이 되는 주요인을 밝혀냄으로써 흡연자들이 금연을 하도록 돕거나 흡연자들이 보다 위험성이 낮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돕는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러한 접근 방법은 전세계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흡연을 중단해나감으로써 흡연 관련 폐해와 흡연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발표자: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 이사장인 데렉 야크(Derek Yach) 박사가 조사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전 세계에서 모인 전문가 패널들이 조사 결과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난 후 기자들에게는 질문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현 흡연자와 전 흡연자 들이 개인적인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흡연자가 금연을 시도할 때 직면하는 어려운 점과 전세계 소규모 담배 농가가 겪고 있는 경제적 위기에 관해 영화 제작자 두 명이 제작한 동영상도 상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03/15 [13:3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