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비지원 공유농업형 귀농귀촌교육 및 현장 체험단 모집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06/19 [15:44]
광고
최근 농식품 산업의 가장 큰 이슈는 6차산업과 귀농귀촌의 활성화와 정착화일 것이다.

온라인유통 확대로 국가 간 빗장이 완전히 열린 상황에서 농산업선진국의 싼 원가(Cost)에 경쟁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부가가치(High Value)산업 육성이 시급한데 바로 귀농귀촌과 6차산업이 미래 농산업의 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귀농귀촌교육과 6차산업의 성공적인 정착은 침체한 농업 농촌에 생기를 불어넣어 청년 창업과 귀농귀촌을 증가시켜 우리 농산업을 고부가가치 수익형 경쟁력 산업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다.

한국NPD개발원은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6차산업과 귀농귀촌 체험교육, 성공사례연구, 현장 시찰단을 모집한다.

한국형 6차산업화와 귀농귀촌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선진 핵심 성공전략 연구를 위한 참여식 학습과 현업 적용력 강화를 위한 성공현장 견학을 통해 체험, 성공사례 발표와 시찰토의로 내 사업장에 적합한 맞춤전략을 구현하는 데 좋은 시사점을 얻도록 진행하고 있다.

귀농귀촌의 성공현장 시찰코스는 공유농업 사업체인 부천 여월농업공원을 시작으로 한국식생활협회 최봉선 회장의 전통식품 개발체험, 경희대 유통경영대학원 신광수 교수의 귀촌 생애가치, 맞춤형 귀촌계획 수립, 참여회전율 시스템화이다. 외국인의 관광명소가 된 산머루농원을 거쳐 진실한 스토리와 살아있는 콘셉트를 개발, 군 사격장을 최고의 6차산업 현장 학습장으로 만든 김교화 촌장의 쇠꼴농원 성공사례연구의 참여식 학습으로 진행되고 있다.

귀농귀촌 시찰단은 각각 30명으로 구성하며 시찰단장은 경희대 유통경영학과 신광수 교수로 현장토의를 통해 성공전략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현업 적용력을 높이고 있다.

시찰비용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며, 시찰단 참가는 한국NPD개발원 이성은 연구원이 신청을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06/19 [15:4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