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열분해기 파이롤라이저, 흡연 연구 필수 장비로도 각광
실제 사람이 흡연하는 조건으로 테스트 가능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8/01 [11:03]
광고
▲ 유엠씨사이언스가 국내 유통하고 있는 열분해기인 CDS 파이롤라이저가 담배 연소 시 온도에 따라 생성되는 유해물질 분석에도 사용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흡연자가 코로나 감염 위험이 높다’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흡연의 위험성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열분해기인 ‘CDS 파이롤라이저’가 담배 연소 시 온도에 따라 생성되는 유해물질을 분석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CDS Analytical 社의 한국대리점으로 ‘CDS 파이롤라이저’ 독점 판매하는 (주)유엠씨사이언스는 열분해기인 ‘파이롤라이저’가 흡연 연구 필수 장비로 주목 받는 이유는 사람이 실제로 담배를 피우는 조건으로 시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파이롤라이저’를 활용하면 과거 방식과 달리 보다 현실적인 조건에서 시험할 수 있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기기가 1,400도까지 측정할 수 있어 전자 담배 뿐 아니라 연초의 최고 연소 온도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이에 ‘파이롤라이저’를 사용하면 흡연에 대한 위험성과 온도에 따른 유해물질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파이롤라이저는 고성능 열분해기로 담배 뿐 아니라 다양한 시험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48개 샘플을 연속해 주입할 수 있어 테스트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분석이 쉽지 않은 고체 시료나 무점성 액체, 분말 샘플 경우에도 유도체 화를 수행할 필요 없이 직접적으로 분석이 가능하다.

유엠씨사이언스는 “샘플당 무제한 실행가능, 전송 라인의 쉬운 설치 등 파이롤라이저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흡연 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에서 제품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8/01 [11:0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