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이경명   김정록   김혁출   고성규   김용철   이호철   이지성   이송학   이창후   고영정   기고   역사산책   무협소설   무예이야기   축사
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신성대
이경명
김정록
김혁출
고성규
김용철
이호철
이지성
이송학
이창후
고영정
기고
역사산책
무협소설
무예이야기
축사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칼럼 > 축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무예(武藝)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새로운 한국무예신문의 환골탈태를 기대하며
[창간10주년 축사] 김평 경기도태권도협회 전무이사
 
편집부 기사입력  2021/04/07 [10:40]
광고
▲ 김평 전무이사(경기도태권도협회)     © 한국무예신문

한국무예신문 창간 10주년 축하를 드립니다.

 

그동안 관심과 애정으로 같이 해온 관계하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한국무예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며 저의 바람을 올려봅니다.

 

고사성어 환골탈태(換骨奪胎)의 한자어 뜻은 바꿀 환, 뼈 골, 빼앗을 탈, 태아 태입니다.

 

이 고사 성어는 옛 사람의 시나 어구를 모방하여 새로운 글을 창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즘은 갑자기 어떤 사람 용모나 됨됨이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좋게 변했을 때 하는 말입니다.

 

뜻은 무궁하지만, 인간의 재주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인간이 무한한 의미를 좇는 것은 비록 도연명이나 두보라도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환골탈태를 하듯이 선조들의 글을 많이 읽고 섭렵하고 무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순한 모방에 그치게 됩니다.

 

세상엔 그냥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일이라 할지라도 어떤 선입관념에 사로잡히면 곧 틀려버립니다.

 

언론은 펜으로 생()과 사()를 가릅니다. 그러므로 치우치거나 넘치거나 모자람이 없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탄탄함을 바탕으로 무예(武藝)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새로운 한국무예신문의 환골탈태를 기대하며 창간 10주년을 축하하고 새롭게 무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권토중래(捲土重來)하는 그날을 바라봅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전무이사 김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4/07 [10:4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 부산갈매기 2021/04/07 [22:01] 수정 | 삭제
  • 한국 무예신문의 창간 10주년를 축하드립니다. 헌국무예을 대표하는 무예 신문 그리고 무예의 귀와 눈이 되는 힌국무예신문으로 발전 하길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