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태권도원운영관리(주), 해빙기 태권도원 안전 점검 나서
‘스포츠 관광 활성화’와 ‘안전’ 함께 잡는다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3/18 [08:30]
광고

▲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 등 합동점검단이 낙석방지펜스를 점검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과 태권도원운영관리() (대표이사 서필환)는 해빙기를 맞아 태권도원 시설 전반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와 함께 태권도원 방문 외국인 확대를 통한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봄을 맞이하는 현재, 겨울철 결빙 구간이 녹으면서 지반 구조 약화로 인한 경사면 붕괴, 건축물의 부동침하, 도로 및 인도 지반침하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만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유해·위험요소를 정비하는 등 태권도원 특수 목적 관광 상품 운영에 앞서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철저한 점검과 조치에 나섰다.

 

▲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 등 합동점검단이 법면을 점검하고 있다.


해빙기 안전점검은 태권도원 부지(2,314)에 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등 전 부문에 대한 세부 실태 점검을 했다. 특히 현장에서 즉각 조치가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사장 직무대행 동참 하에 종결하는 등 안전한 태권도원 운영에 대한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를 나타내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전년도 32만여 명 방문에 이어 올해 봄을 맞아 태권도원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스포츠 관광 활성화라는 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추고 안정적 태권도원 운영을 위한 사고 예방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18 [08:3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