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20 [13:2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개최
재난안전 체험, 안전정책 등 볼거리도 많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6/09/30 [12:12]
광고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산업통상자원부·경기도와 함께 「제2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11.16(수)~18(금)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는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고, 기존 내수중심의 안전산업을 저 성장시대 새로운 먹거리 창조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9.12 지진을 계기로 일반국민에게 지진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진대비 특별전시관을 구성하고, 국내·외 지진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 운영, 지진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안전산업 분야별 기술·제품 전시를 위한 안전 기술·제품존, 안전 체험존, 안전 정책존으로 구성되며, 300여개 기관(1,000부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안전분야 종합 박람회이다.
 
안전 기술·제품존은 방재·산업안전, 교통안전, 해양안전, 보안·대테러, 보건·위생 등 다양한 안전분야 기술 및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안전기술의 방향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안전 체험존은 지진체험관, 지하철 탈출, 승강기, 안전밸트 등 교통안전, 화재 등 20여종의 다양한 체험 학습장으로 구성하여 재난 시 대처방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 및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안전 정책존은 재난통신망 구축, 신고전화 통합 등 국민안전처의 주요 정책 및 국민안전로봇·드론 등 첨단 안전기술·제품을 소개하고,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15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별 안전관리 정책을 동시에 소개하고, 기타 부대행사로 우수 안전기술·제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한민국 안전기술大賞 시상식,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안전분야 기업의 취업 설명회, 대형유통망을 통한 안전제품 구매 상담회, 기업안전 신기술·신제품 발표회, 우수한 신기술·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안전산업 창조오디션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민정부와의 재난관리기관 정례회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재난관리국장 등이 참여하는 국제방재협력세미나, 내년도 국민안전처 R&D 사업설명회, 지자체 공무원 교육 등 20여개의 다양한 분야의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이를 통해 정부·지자체·기업·학계의 안전책임자, 전문가들의 정보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안전정책, 안전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재난의 공동대응 능력을 배양 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키르기즈와 벨라루스의 비상사태부 장관, 동티모르 사회연대부 장관, 쿠웨이트 소방청장 등 12개국* 재난관리기관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해외 재난관리기관 관계자와 기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1:1 매칭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 안전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 박람회와 관련하여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031-995-8241~8245)으로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www.k-safety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09/30 [12:1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