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20 [08:3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행정자치부, ‘2016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6/09/30 [12:31]
광고
마을기업 상품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마을기업의 질적 성장과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마을기업인들의 화합과 정보공유의 장이 열린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공동으로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2016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금년도 마을기업 박람회는 ‘일자리창출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마을기업이 희망입니다’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마을기업 상품 판로확대를 위하여 전국적인 유통망을 가진 농협중앙회와의 업무협약, 한·중·일 3국의 국제 마을기업 컨퍼런스,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마을기업의 질적인 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전국적인 유통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농협중앙회와의 업무제휴(MOU)를 통하여 농협 온라인쇼핑몰 농협a마켓과 하나로 마트에 마을기업 상품 입점을 추진함으로써 마을기업 상품홍보와 판로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중·일 마을기업 컨퍼런스’는 3국의 마을기업 제도와 정책, 우수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을 통하여 청년들이 마을기업 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며 마을기업 사업 분야를 다양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국에서 총 80건이 접수되었고 시·도 예선을 거쳐 총 27개 팀이 본선인 이번 경진대회에서 경쟁을 펼친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마을기업 홍보대사인 국악스타 송소희 씨의 축하 공연이 펼쳐지며, 박람회 기간 동안 마을기업인들의 애로사항과 어려움을 진솔하게 나누는 마을기업 토크콘서트, 우수 마을기업 제품 경매, 어린이 경제교실, 물물교환 벼룩시장,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걷기 등 지역주민과 가족들이 함께 보고 즐기며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매년 고용인원과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5년 말 현재 1.342개의 마을기업에서 11,513명의 일자리와 1,183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는 등 지역일자리 창출 및 지역문제를 주민스스로 해결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지난 5년간 마을기업 사업으로 지역공동체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마을기업 창업과 경영에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마을기업 사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더 밝은 미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마을기업이 적극 앞장서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09/30 [12:3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