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3 [16:3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방통위, '2012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주간' 선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6/11 [23:02]
광고
방송통신위원회(KCC, 위원장 이계철)는 바람직한 인터넷 이용문화를 조성하고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6월 11일부터 16일까지를「2012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이하 아인세) 주간」으로 지정, 선포식(6. 11, 11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을 개최하고, 인기 가수 그룹 티아라를 아인세 SNS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아인세 주간’은 ’201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이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을 비롯한 정부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 78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아인세범국민협의회'(의장 이어령)가 직접 주관하는 행사로서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운동의 범국민적 확산과 참여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SNS를 통한 사이버폭력 및 불법유해정보의 범람 등 역기능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여성 7인조 가수 ‘티아라(T-ara)’를 아인세 SNS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아인세 SNS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티아라는 멤버들의 SNS 회원수가 총 140만명에 달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어, 멤버 전원이 각자의 SNS 계정으로 아인세 캠페인을 전개할 경우,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개최된 아인세 주간 선포식에는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서종렬 한국인터넷진흥원장, 아인세 범국민협의회 회원사 대표 및 관계자, 한국인터넷드림단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아인세 5대 다짐 서약’, ‘주간 선포 세리모니’ 등을 진행하였다.
 
선포식에서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은 청소년의 사이버폭력 문제, 마녀사냥식 댓글풍토, 인터넷 중독 현상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인터넷 이용자들이 스스로 이용문화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티아라 등 여러 내빈과 참석자들도 현대사회의 다양한 인터넷 역기능 문제 해소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하였다.
 
아인세 주간 중에는 소셜댓글을 통한 아인세 캠페인, 한국인터넷드림단의 인터넷 孝(효)앨범 증정식, 인터넷 윤리 강화를 위한 세미나(주제 : 사이버폭력), 청소년 인터넷윤리교육 등 전국적으로 총 48건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인터넷신문 등에서 제공하는 소셜댓글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시판 댓글 작성시 동참의사를 표시할 경우,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아인세 캠페인을 지인에게 소개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6/11 [23:0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