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격투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경기도공수도연맹 신임회장에 강신철 한양피앤씨 대표 취임
12월 18일 회장 이·취임식 가져, 신임 강신철 회장 “생활체육으로써 공수도 활성화에 기여할 것” 포부 밝혀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12/20 [08:20]
광고
▲ 경기도공수도연맹 강신철 신임회장.     © 한국무예신문

 

지난 1218일 쎄쎄쎄 부천점 VVIP룸에서 경기도공수도연맹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등 방역지침 강화로 주요 임.직원만 모인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다.

 

경기도공수도연맹은 지난 7월 회장 선거를 통해 만장일치로 강신철 회장 (한양피앤씨대표)이 당선되었다.

 

새로 취임하는 강신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기도공수도연맹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김건 회장님과 임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연맹기 전달식.     © 한국무예신문


덧붙여 강회장은 공수도(KARATE)2020년 도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공수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늘었다면서 그렇지만 코로나19로 공수도 도장, 클럽, 선수, 지도자 등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라고 이런 중책을 맡겨주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어 강회장은 공수도는 오랜 역사 속 수많은 명인과 달인을 거치면서, 과학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기술과 수련 방법 등이 눈부시게 발전한 스포츠라면서 위급시 상대를 제압하는 호신술이자 평상시 심신 단련을 통한 인간다운 길을 걷도록 하는 정신수양 운동이라면서 국민건강, 생활체육으로서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경기도공수도연맹 회장 이취임식 단체기념사진     © 한국무예신문


이임하는 김건 회장는 지난 2016년도에 통합체육회가 출범하면서 취임하였고, 경기도체육회 가맹단체 70여 종목 회장단 협의회 사무총장을 맡아 활동을 했다. 아울러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기도공수도연맹을 잘 이끌어 전국대회 우승, 국가대표 다수배출, 전국대회 개최 등을 통해 경기도를 대한민국 공수도의 중심지로 올려놓았으며, 특히 중국 5개 대학을 비롯해 중국, 네팔 등 공수도협회와 MOU 체결을 통해 국제교류의 길을 열어 놓기도 했다.

 

김건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었고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공수도 가족들로부터 받았던 사랑보다 더 크게 더 열심히 노력하고 물심양면으로 적극 돕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공수도연맹을 함께 이끌어갈 부회장, 이사, 감사 등 집행부 위촉식과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도 이뤄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12/20 [08:2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