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 참여 학교 모집
2016년부터 추진해 현재까지 전국 108개 학교 2만 5천여 명 참여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3/01/05 [10:06]
광고
▲ 중고교태권도수업지원사업 홍보용 섬네일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이하 재단)은 오는 20일까지 ‘2023년도·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사업(이하 지원 사업)은 중·고등학생에게 태권도 수련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생활 태권도 활성화에 기여하고 인성과 체력 증진 등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교육부 인가를 받은 전국 중·고등학교 및 대안학교로, 평가를 거쳐 20여 개교를 선정 후 3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씩 품새와 겨루기, 격파, 호신술 등의 태권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들 학교에 지도사범 파견을 비롯해 도복, 교육 기자재 등 수업에 필요한 용품을 모두 지원한다.

 

▲ 중고교태권도수업지원사업 홍보용 섬네일     © 한국무예신문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지원 사업은 현재까지 전국 108개 학교에서 25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과 체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22년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재참여 의사에 대한 설문에서 5점 만점에 4.7점을 얻는 등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와 흥미를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을 얻었다.

 

2022년도 지원 사업 평가에서 최우수학교와 우수학교로 선정된 경희여자중학교(서울특별시)와 기안중학교(경기도 화성시), 광주동신고등학교(광주광역시), 순천매산여자고등학교(순천시)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 지원 사업에도 자동으로 선정되었다.

 

▲ 중고교태권도수업지원사업 홍보용 섬네일     © 한국무예신문


경희여자중학교 박정준 교사는 전년도 사업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정규 수업 시간에 태권도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밝게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은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국기 태권도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한다라며 성과 있는 태권도 수업이 되도록 교육당국과 협력을 통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3/01/05 [10:0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