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5.09 [17: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세계줄넘기위원회,연성대학교와 직무능력 프로그램을 위한 줄넘기 세미나 실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3/01/30 [11:49]
광고
▲ 단체사진     © 한국무예신문

 

세계줄넘기위원회(WorldJRC, 회장 김후준, 이하 위원회’)202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전국 찾아가는 줄넘기 세미나 교육을 2023년 첫 번째로 연성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실시하였다.

 

위원회는 코로나로 인해 접근성 및 지도자 간의 교류에 어려움이 따른다는 의견이 계속 있었다. 이에 따라 접근성, 교류 증진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해 각 대학교와 협력하여 전국 찾아가는 순회 세미나를 계획하여 실시해 왔다.

 

▲ 세미나 단체사진     ©한국무예신문

이번 교육 세미나는 14, 28() 2회 걸쳐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연성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위원회 이동석 교육이사와 최영기 심판부위원장의 비롯한 대한줄넘기총연맹 김선영 전무이사님 그리고 줄넘기클럽 지도자들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여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으며, 14()에는 위원회에서 직접 제작한 음원으로 음악을 이용한 줄넘기 실전 지도법(개인 줄넘기, 기술 줄넘기)과 줄넘기 지도 응용편(21조 줄넘기, 긴 줄, 시범 줄넘기)을 교육하였으며, 28()에는 심판교육(시청각 교육을 통한 경기규칙 강습회 및 계수기 사용법) 및 위원회와 지도자 간의 토론회를 통해 줄넘기를 이용한 체육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연성대학교 평생교육원 김미영 원장은 “ Covid-19가 장기화 되면서 일선 체육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2023년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두 단체가 협력하여 줄넘기 문화 보급과 인재 양성에 앞장 설 것이며, 향후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업무협약식     © 한국무예신문


위원회 김후준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런 교육 세미나를 만들어 주신 김미영 원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 교육이 통해 어려운 시기에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앞으로 본 위원회에서는 연성대학교와 함께 생활체육과 줄넘기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공존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20221230일에는 세계줄넘기위원회와 연성대학교가 스포츠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까지 이뤄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3/01/30 [11:4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