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5.03 [16:3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대사범 제도 개선 공청회 개최
4월 10일, 태권도대사범 지정 제도 개선 의견을 수렴하는 공론의 장 마련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3/03/15 [10:48]
광고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태권도대사범 지정 제도개선을 위해 여러이해관계자와 전문가들을 모시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공청회를 410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되며, 관심 있는 태권도인들은 온라인(유튜브)생중계 및 공청회 현장참석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참여방법: 웹페이지(https://www.tkd2023.kr)에 접속, 의견 제출 및 사전 등록

신청 공청회 당일 유튜브에서 태권도대사범 제도개선 공청회검색

후 실시간 생중계 시청(댓글을 활용하여 의견 개진 가능) 가능

 

태권도대사범 지정국내외 태권도 보급에 크게 기여한 태권도 9단자 사범 중에서 높은 도덕성과 실력을 겸비하고 귀감이 되는 사람을 지정해 명예를 기림과 함께 태권도 위상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태권도대사범 자격은 국기원 태권도 9단증을 보유한 사람으로서 태권도 보급에 기여한 사람’, 태권도 분야 종사자로서 국민체육진흥법 제2조에 의거 스포츠 비리를 저지르지 않는 등 직업윤리를 갖춘 사람’, 적극적인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어야 한다.

 

태권도대사범 지정은 짝수 해를 기준 격년으로 2명 이내 선정할 예정으로 지정 기준을 갖춘 사람이 없으면 지정을 하지 않을 수 있다.

 

 

태권도대사범 제도 개선 공청회참가 신청은 47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신청 및 현장 등록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담당자는 태권도대사범은 국기 태권도 진흥 및 보급을 비롯해 태권도 위상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라며 이번 태권도대사범 제도 개선 공청회를 통해 대사범제도가 올바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15 [10:48]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