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20 [13:2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근로복지공단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3/09/04 [18:05]
광고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8월 31일(목) 수료식을 끝으로 산재근로자 사회적응(재취업지원) 프로그램 ‘새로운 삶! 신나는 일자리! 발전하는 내일!’(이하 새.신.발)의 운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새.신.발’ 프로그램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위탁 운영되는 사업으로, 50세 이상 준·고령 산재근로자 중 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립능력 향상과 사회복귀를 목적으로 사회·자기관리·직업기능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해 산재근로자의 재취업과 정서적 지원을 실시한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올해 5월 30일(화)부터 8월 31일(목)까지 총 24회, 48시간에 걸쳐 ‘새.신.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2명의 참가자들이 준·고령자 취업시장의 이해, 이력서 작성 및 직업 적성검사, 구직 체험, 의사소통능력 향상 등 재취업을 위한 전문 교육과 활동을 통해 취업에 대한 역량을 높였다.

한 참여자는 몸이 다치니 마음까지 우울했었고 다시 일할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새.신.발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단단하게 다지는 시간이 됐다며, 좋은 친구들까지 사귈 수 있어서 좋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새.신.발 프로그램을 통해 산재근로자의 구직 역량을 강화하고, 위축돼 있던 자신감과 재취업에 대한 의지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프로그램이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에 대한 의지를 북돋고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길 바라며, 수료자 12명에 대한 지속적인 취업 알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04 [18:0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