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원, 2024년도 심사평가위원 강습회 마쳐
2월 19일[월]~20일(화) 양일간 …“평가 기준 마련, 심사 공정성 강화 목적”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2/20 [15:45]
광고

 

▲ 2024년도 심사평가위원 강습회에서 기관 심사평가위원을 대상으로 노순명 원장직무대행(행정부원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국기원이 2024년도 심사평가위원 강습회(이하 강습회)를 모두 마쳤다.

 

국기원은 심사 응시자의 수련 정도를 측정하고 평가 기준에 대한 평가위원의 이해도를 높여, 심사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초 강습회를 실시하고 있다.

 

220() 국기원에서 열린 강습회는 군경 등 기관 심사평가위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2월 20일(화) 군경 등 기관 심사평가위원이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겨루기 실기교육을 받았다.


오전 930분 김신호 고단자 심사평가위원장의 심사규정 및 규칙, 심사평가 방법 등 교육을 시작으로 특강, 겨루기(장순호 WTA 교수), 기본동작 및 품새(권형남 WTA 교수), 격파(최종원 WTA 교수) 등 순서로 진행됐다.

 

노순명 원장직무대행(행정부원장)은 특강을 통해 오늘 참석해주신 심사평가위원은 단순히 응시자 합격과 불합격을 결정하는 사람이 아니라 태권도가 가진 가치와 의미를 전달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기관 특성에 맞춰 공정하게 평가해 태권도 가치를 우리 스스로 만들어내자고 강조했다.

 

▲ 2월 19일(월) 국기원 강의실에서 고단자 심사평가위원이 실제 심사 응시자 영상을 보며 채점하고 있다.


또한, 기관의 태권도 승단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태권도 수련 확대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19()에는 고단자 심사평가위원 54명을 대상으로 강습회를 개최했다.

 

특히, 고단자 심사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오류를 최소화하고 평가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응시자 영상을 보며 평가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오는 37() 9단 응시자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310()까지 2024년도 제1차 고단자 심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20 [15:4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