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10 [14:5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한국잡월드에서 평소 소원하던 직업을 체험해요’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4/11/30 [18:04]
광고
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 어린이체험관에서는 12월 2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한국잡월드의 겨울이야기 ‘소원을 말해봐’」겨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겨울축제 기간 중 12월에는 산타클로스가 어린이체험관 곳곳을 다니며 어린이의 소원을 함께 기원하면서 선물을 증정하고 24일과 25일에는 어린이체험관 입장객 전원에게 새해 희망 메시지가 담긴 과자를 제공한다.
 
  공연예술학교 체험실에서는 체험자가 직접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거리행진 체험을 하며 과자가게, 기념품제작소, 동물병원, 마법사학교, 사회복지관, 신문사, 꽃집 등 총 8개의 체험실에서 어린이들이 평소 소원하던 직업을 겨울 주제로 체험할 수 있다.
 
  직업체험 후 확인도장을 받아 15개가 되면 어린이체험관 전용화폐 100조이를, 25개는 150조이, 30개는 한국잡월드의 다양한 기념품들을 모은 ‘럭키박스’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별도의 이벤트홀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신구 만들기와 양띠 해를 맞아 귀여운 양 그림 모양의 자석장식만들기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체험관을 찾은 부모님들을 위해서, 12월에는 다양한 직업인을 그려 넣은 딱지를 탑처럼 쌓아 불어 넘기는 직업딱지왕 게임과 30초 끝말잇기를, 1~2월에는 링 던져 봉에 걸기, 제기차기 등의 놀이를 진행한다.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은 만 4세부터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총 51가지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입장 시 지급되는 체험관 전용 화폐 조이(JOY)를 활용하여 과자가게처럼 혜택을 받는 9개 체험실에서는 조이를 내고 소방서처럼 공공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30개 체험실에서는 더 벌어, 체험 종료 후 조이숍에서 소비하거나 은행 저축을 하도록 하여 자연스러운 경제교육도 되고 있다.

 한편, 첨단 전시시스템을 갖춘 한국잡월드 직업세계관의 ‘세상의 숨은 일꾼’ 코너가 시뮬레이터를 통한 생생체험이 가능하도록 새 단장했다. 
 
  어부 체험은 조업준비부터 작업종료 시까지 배 위에서 흔들리는 파도 등 작업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전동차 체험은 지정 구간을 운전해보면서 상황에 따라 속도를 조정하여 미션을 수행해볼 수 있다. 또 항만에서 컨테이너 박스를 선적하고 도심지 건설현장에서 철근 등을 옮기는 크레인운전원도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직업세계관 새 단장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12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직업세계관에 소개되어 있는 다양한 직업을 찾아보는 ‘숨은 스타 찾기’에서 5가지 직업을 찾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한국잡월드 엽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빙글빙글 직업룰렛’, ‘빙고! 숨은 직업 찾기’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장의성 이사장은 “이번 겨울 방학동안 어린이‧청소년들이 한국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하원일(자기가 하고 싶고 원하는 일)을 확인하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부모님들의 응원과 지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4/11/30 [18:0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