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3 [16:3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방위사업청, 2016 국방 과학기술 대제전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6/07/28 [08:35]
광고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 이하 방사청)은 오는 8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서울 코엑스(E홀)에서 ‘2016 국방 과학기술 대제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민간 우수기술과 국방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미래 방위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하여 국방 벤처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국방과학기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50여 편의 우수 국방융합기술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융합신기술 경진대회와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창업 경진대회, △국방 분야에 적용 가능한 민간기술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국방벤처 경진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3개 경진대회의 총 상금은 약 1억 5천만 원으로 본선발표를 통하여 각 대회별 전문 심사위원이 평가하여 순위를 선정한다.
 
또한 국방 신기술 소개회를 통해 국내 벤처, 중소기업 기술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국방과학연구소의 핵심기술 과제 연구성과를 볼 수 있는 핵심기술 워크숍도 동시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 방사청, 기품원, 국과연 공동으로 방위사업 종합홍보관을 운영하여 민군기술협력 성과물 등을 전시한다. 또한 방산제품 전시와 기술 상담을 위해 국내외 산학연 총 26 곳의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하는 홍보기획전도 마련된다.
 
일반국민도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밀리터리 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DAPA로봇 경연은 로봇병사들의 각개전투와 폭발물 제거 미션을 수행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초등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로봇경연은 그동안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에서 진행되어 온 인기 경연대회로 해마다 참가율이 증가되고 있으며, 작년에는 인천 대정초등학교 곽찬우 군 등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가졌다.
 
그 외 T-50제작 비행원리, 밀리터리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체험, 프로펠러 잠수정 만들기의 과학원리 체험과 가족이 함께 제작할 수 있는 우수 무기체계 프라모델 체험전, 감시 정찰 미션 수행의 드론체험 등 다채로운 참여행사가 열린다.
 
국방 과학기술 대제전 참관을 위한 사전등록은 7월 29일까지이며, 발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및 기타 분야별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dapa-fair2016.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명진 방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방 과학기술의 민군 협력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방사청은 창조국방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산학연과 긴밀히 협력하여 국민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07/28 [08:3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