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20 [13:2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경찰의 날 기념, 제29회 어울림음악회 개최
공동체 치안 주역 등 국민과 함께 문화 공감을 통한 화합의 무대 마련
 
강한국 기자 기사입력  2016/10/20 [11:01]
광고
경찰대학(학장 백승호)은 경찰의 날을 기념하여 10.21.(금) 오후 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어울림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이철성 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 가족과 협력단체 등공동체 치안의 주역과 일반시민 3,000여 명을 초청하여,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으로서 국민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다짐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공연은 경찰교향악단과 경찰국악대, 서울청홍보단을 중심으로 전통 클래식과 국악협연, 대중음악 등 참석자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조화롭게 편성하였다.

1부 공연은 경찰교향악단의 ‘운명의 힘’ 서곡 연주와 성악가 김순영?조민규의 ‘10월에 어느 멋진날에’ 등 정통 클래식 음악과 경찰 국악대 대금연주자 김건우?해금연주자 유광민의 ’인연‘ 등 국악협연으로 격조 있고 친근한 음악을 선보이며, 2부 공연에는 서울청홍보단의 ‘주문’, ‘Sorry Sorry’ 와 뮤지컬 가수 차지연의 ‘꽃밭에서’, ‘담배 가게 아가씨’ 등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신명나는 음악으로 함께 호응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어울림음악회는 지난 1987년에 경찰의 날(10.21.)을 기념하는 경찰교향악단의 정기 연주회 성격인‘민경친선음악회’로 시작하였으나, 2006년부터는 국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경찰관과 가족, 일반 시민들이 함께 관람하며 어울리는 즐거운 음악회가 되자는 의미에서‘어울림 음악회’로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세종문화회관 또는 예술의 전당에서 합주와 독주, 독창과 합창 등 정통 클래식부터 가곡,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으로 국민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10/20 [11:0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